금융감독원, 키움증권 전격 검사

1. 금융감독원, 키움증권 전격 검사

– SG 증권 발 주가 폭락 사태가 조직적인 주가 조작 때문이라는 의혹이 나오자, 금융감독원이 키움증권에 대한 전격적인 검사에 착수했습니다.

– 키움증권은 그룹 총수인 김익래 다우키움그룹 회장이 주가 폭락 전 보유 주식을 대량 매도한 것으로 알려지며 논란에 휩싸였는데요.

– 한편, 금융당국은 이번 폭락 사태가 공매도와는 무관한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https://bit.ly/3LmgIq2

2. 이창용 한은 총재, “금리 인하 논의 이르다.”

–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방송 인터뷰에서 연내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언급하기엔 “조금 이르다”라고 말했습니다.

– 이 총재는 물가 상승 압력이 둔화하는 것은 반가운 소식이나, 여전히 물가 상승률이 목표치인 2%를 상회한다고 설명했는데요.

– 또, 한국과 미국은 산업 구조가 달라 미국 은행 위기가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https://bit.ly/424SmbG

3. LG엔솔, 점유율 중국 BYD에 밀렸다

– 우리나라 1위 전기차 배터리 기업 LG에너지솔루션(LG엔솔)이 올해 1분기 글로벌 시장점유율 3위(14.5%)를 기록했습니다.

– 중국의 CATL이 35%의 점유율로 1위, BYD가 16.2%의 점유율로 2위를 기록했는데요.

– 국내 배터리 3사(LG엔솔·SK온·삼성SDI)의 합계 시장 점유율은 24.7%로 전년 동기 대비 1.3%P 하락했습니다.

https://bit.ly/3VxNXvm

4. 현대차·기아, 4월 미국 판매량 증가

– 현대차그룹이 현대차와 기아의 미국 자동차 판매량이 14만 4,874대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5% 넘게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 작년 8월부터 9개월 연속으로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증가했는데요.

– 미국 내 완성차 업체들의 판매량 증가율이 대체로 10%대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양호한 성적이란 평가입니다.

https://bit.ly/3nmECcW

5. 카카오뱅크, 1분기 분기 최대 실적 달성

– 카카오뱅크가 올해 1분기 1,364억 원의 영업이익을 내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 전년 동기 대비 54% 넘게 증가한 수치로, 주택담보대출 취급액 증가 등이 호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 1분기 말 기준 고객 수는 2,118만 명으로 작년 3월 대비 약 257만 명 증가했습니다.

https://bit.ly/3VsatFF

6. 흑해 곡물 연장 불확실성 속 상승

외신에 따르면, 흑해 곡물 협정을 연장하는 회담이 금일(현지시간) 재개될 전망.

이와 관련, 드리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논의는 계속하고 있지만 성과가 없다고 밝힘.

드미트리 대변인은 “협상 수준이나 장소, 시간 등 구체적인 내용은 말할 수 없다”며 “접촉은 계속되고 있지만 지금까지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고 언급.

이어 “러시아 농산물과 관련한 협정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고 대화는 계속되고 있지만 내가 말할 수 있는 건 그것 뿐”이라고 밝힘.

-> 관련주 : #미래생명자원 #한탑 #대주산업 #한일사료 #태경비케이 #효성오앤비

“흑해 곡물 연장 3일 논의”…러시아 “별다른 성과 없어”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7. 테슬라, 희토류 대체 페라이트 사용 기대감 지속 등에 상승

美 테슬라가 중국발 공급망 위기를 피하기 위한 목적으로 모터(전동기)에 들어가는 희토류 대신 ‘페라이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지속되면서 수혜주들이 연일 부각되고 있음.

‘페라이트’는 산화철 (Fe2O3)에 바륨, 니켈, 아연 등 소량의 금속 원소를 섞은 후 소결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세라믹 물질로 정의되고 있으며, 이에 관련 소재를 생산하거나 특허를 보유, 또는 대체재를 생산하는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음.

-> 관련주 : #삼화전기 #유니온머티리얼 #한일화학 #태경산업 #케스피온 #알엔투테크놀로지

‘희토류 대신?’…테슬라 꺼내든 페라이트, 전기차 모터 판도 바꿀까 – 뉴스1 (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