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유] 엔씨소프트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인수 소식?!!!

● 상승마감 및 원인 (+4.01%)

1. 전날 이사회를 열고 “엔씨로부터 ‘유니버스’ 사업의 지식재산권(IP) 계약권 일체를 인수하는 자산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또한 이날 오전 공지를 통해 “다음달 17일부로 유니버스 서비스를 종료한다”며 플랫폼 내에서 제공되던 콘텐츠는 버블에 이관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2. 이에 2023년은 유니버스 자산양수도를 통한 아티스트 강화, 중국 안드로이드 진출로 한한령 해제 효과 및 시장 확대, 일본 아티스트 영입을 통한 글로벌추가 확장 등이 기대된다” 고 말했다.

3. 이어 “기존 유니버스에서 프라이빗 메시지 서비스를 하고 있던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아이브, 몬스타엑스, 아이에스티엔터테인먼트의 더보이즈 등 다수의 케이팝 아티스트는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며 팬층을 확대하고 있어 양적인 성장을 가져다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4. 4분기 매출액 133억원(YoY +21.9%), 영업이익 47억원(YoY +93.8%, OPM 35.2%)을 전망. 기존 SM, JYP에 대한 의존을 낮추고, 글로벌화에 따른 성장성 강화는 매우 고무적으로 보여집니다.

● 대응 및 전문 COMMENT

* 목표주가 52,500원 -> 58,000원 상향조정?! CPI 결과 예상치 하회 후 증시 반등과 함께 성공할지?

계속 읽으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 자료에 개재된 내용들은 자료작성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반영할 뿐이며, 투자 손실이 발생했을 경우 책임지지 않습니다.

※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객관적 자료에 의한 신빙성있는 내용만 기재하며, 내용이 100% 정확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