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텍] 미국 진출은 시작도 안했다 Feat.메이트에셋
● 상승마감 및 원인
1. 올리지오의 해외진출은 이제 시작 -> 고밸류 적용 가능
결론만 먼저 얘기하면 올리지오의 수출은 이제 본격화된지 1년도 안됐기 때문에 국내 성장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의 중장기 성장으로 높은 밸류에이션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포인트다. 지난해 8월 판매허가를 받은 대만에서 약 6개월만에 100대가 판매되면서 한국과 비슷한 판매속도를 보이고 있다. 소모품 판매량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2년뒤에 현재 한국 수준의 매출이 발생한다면 대만 시장만으로도 100억 이상의 영업이익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가장 중요한 지역은 역시 미국이다. 지난해 10월 판매허가를 받고, 현재 미국 판매를 위한 파트너사 선정을 진행중인 것으로 파악된다. 어떤 업체와 협력하느냐에 따라 향후 성장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가치평가가 달라질 것이다. 당사에서는 써마지 외에 올리지오만큼 레퍼런스가 있는 단극성 고주파 장비가 없기 때문에 규모도 있고 네임밸류가 있는 업체들의 러브콜이 많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2. 올해만 좋은 것이 아니다
내년 이익이 더 드라마틱하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는데 이는 올리지오 소모품 매출 증가에 기인한다. 내년 올리지오 소모품 매출은 661억원으로 120.3% 증가할 것으로 추정하는데 이는 올해 증가한 장비 판매량이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소모품 매출을 발생시킬 것으로 추정했기 때문이다. 이로인해 내년 전체 영업이익은 575억원, 영업이익률은 36.5%로 예상한다.
동사의 주가는 변동성이 있을 수 있다. 먼저 미국 판매 파트너사가 어디와 계약하게 되느냐에 따라 밸류에이션이 달라질 것이다. 두 번째는 미국에서 출시 이후, 혹시라도 판매가 저조하면 미국시장 진출에 따른 실적 기대감이 주가에서 많이 빠질 것이다. 하지만 반대로 미국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 2026년까지도 성장은 크게 나올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올해는 판매 파트너사가 어디와 계약하는지, 내년엔 실제 판매가 호조를 보이는지를 면밀히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하다.
● 대응 및 전문 COMMENT

* 미국진출 이제 시작?! 그이후는?? 강력하게 매수 유효한 구간 진입. 그 이유는????
계속 읽으시려면 로그인 하세요.
※ 자료에 개재된 내용들은 자료작성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반영할 뿐이며, 투자 손실이 발생했을 경우 책임지지 않습니다.
※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객관적 자료에 의한 신빙성있는 내용만 기재하며, 내용이 100% 정확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