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 아시아 암호화폐 이슈 TOP 10(1월23~1월29일)

1.중국의 암호화폐 기업가들이 싱가포르와 홍콩으로 대규모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2. Matrixport는 전체 고용 인원중 10%를 감축하고 새로운 CEO를 찾고있습니다.

3.이번년도 최고의 상승률을 보여준 Aptos! 특히 전체 글로벌 거래량중 한국에서 40%이상 차지 한국코인투자자들이 상승세를 이끌었네요.

4.대한민국 검찰은 주가조작혐의로 기소된 Bithumb 소유자를 체포하려는 기소영장을 발부했고, 그와중에 빗썸 최대주주 회사인 Vidente에 부사장이 수사 중 자살했습니다.

5.대한민국 법무부는 이번 하반기에 “암호화폐 추적 시스템”을 구축하여 자금세탁과 마약 등의 범죄 행위를 추적하고 범죄금액을 추징하려고 합니다.

6.Lazarus Group은 Harmony Bridge 가 해킹 공격과 해킹자산 전송의의 책임이 있다고 의심되며, 북한의 해커 조직과도 연계되어있다고 밝혔습니다.

7.러시아 당국은 암호화폐 감시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3.4억 루블을 사용할 계획이며, 법적 관점에서 범죄 행위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라고 밝혔습니다.

8.중국 충칭시에서 “The Wandering Earth”라는 샌드박스 NFT 마켓플레이스를 사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9.인도네시아 법무부는 암호화폐규제할수있는 권한을 금융당국으로 이전했습니다

10.전 중국중앙은행 어드바이저는 현재 중국정부의 암호화폐 정책이 향후 다가올 기회를 대비하기에 부정적이라고 인터뷰에서 얘기했습니다.

슬슬 중국정부 에서 암호화폐에 관한 기조를 바꾸려는 움직임이 포착되고있습니다. 어디까지 올라갈지는 모르겠지만 중국발 호재가 나올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그리고 역시 한국코인투자자들 무섭네요 이번 앱토스 상승 거의 한국에서 하드캐리 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중국발 호재 그리고 한국이 더 힘내서 끝도없이 올라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