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런티어] 자율주행 전장용 카메라 장비성장과 함께 (feat.메이트에셋)
● 기업 개요
▶ 동사는 2009 년 5 월에 설립, 2022 년 2 월에 코스닥 시장에 기술성장기업으로 특례상장 되었다.
자동차 전장용 카메라 조립 및 검사장비 개발&판매하는 장비사업부와 자동화 장비용 핵심부품 개발&판매하는 부품사업을 영위한다.
매출비중은 장비사업부 약 55%, 부품사업부 약 45%이다(2022 년 기준).
< 투자포인트 >
▶️ 1. 자율주행 차량 확대에 따른 전장용 카메라 수요증가로 인한 장비매출 증가: 전기차의 판매량과 글로벌 M/S 성장 및 자동차의 전장화와 자율주행 Level 이 고도화 되면서 자동차에 내장되는 카메라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23 년)부터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Level3 이상의 자율주행차를 출시하고 있으며, Level4 단계의 자율주행차를 준비하고 있다.
Level2 에서 필요한 자동차 1대당 차량용 카메라 수는 약 7~8개→Level3에서 필요한 차량용 카메라 수는 약 12 개 이상이며, Level4 가 되면 차량용 카메라 수는 최소 15 개 이상을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율주행차가 고도화 될수록 ‘센서퓨전(카메라+라이다)’을 통해, 선명한 화면&주행/시야 지향각의 일치&카메라 개체차 보정&균일한 왜곡 등의 성능이 요구된다. 따라서 자율주행 센싱카메라 핵심공정 솔루션인 1) Active Align: 카메라 화상품질 극대화 위한 이미지센서&렌즈의 마이크로미터급 정밀 조립 장비
2) Intrinsic Calibration: 카메라의 내부변수 차이를 보정하는 고난이도 검사공정 장비
3) EOL : 카메라 해상력&왜곡&노이즈&이물&플레어&쉐이등 검사 등의 후공정 장비(EOL) 관련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https://mateasset.com/wp-content/uploads/2023/05/화면-캡처-2023-05-02-124745.png)
2. 부품사업부의 실적도 견조할 것으로 전망: 동사 부품사업부(산업용 PC, LED 광원, FA 컴포넌트 등)의 주요 고객은 모회사인 하이비젼시스템(매출 비중 약 70%)이며, 올해(23 년)은 하이비젼시스템의 주요 북미 고객사의 신제품 출시 등의 이슈로 올해는 퓨런티어의 부품사업부 매출도 견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 주가전망 및 Valuation >
▶️ 3. 올해는 의미 있는 실적 성장이 기대되는 한 해: 22 년 매출액은 269 억원(YoY +21.3%), 영업이익 16 억원(YoY +33.8%)을 기록하였다. 올해 연결기준 예상 매출액은 547 억원(YoY +103.3%), 영업이익 143 억원(YoY +776.0%)으로 매출액은 장비매출의 큰 폭의 성장 및 부품사업부의 견조한 증가로 2 배 이상의 성장이 기대되며, 영업이익은 상대적으로 마진이 높은 장비사업부 매출의 높은 성장으로
의미 있는 성장이 기대어 본격적인 증익구간으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 자료에 개재된 내용들은 자료작성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반영할 뿐이며, 투자 손실이 발생했을 경우 책임지지 않습니다.
※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객관적 자료에 의한 신빙성있는 내용만 기재하며, 내용이 100% 정확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