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C 제롬 파월 연설 읽기쉽게 풀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롬파월입니다.
현재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경제가 효과적으로
기능하는 데 중요한 인플레이션을 줄이고 물가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FOMC는 최근 통화정책 긴축 노력의 일환으로 정책금리를 0.25% 인상했습니다.
미국 경제는 작년에 장기 성장 추세에 못 미치는 실질 GDP 증가율이 1%밖에 안될 정도로 성장이 둔화되었습니다.
하지만
경기 둔화에도 불구하고 낮은 실업률과 높은 임금 상승률을 보이는 등 노동시장은 여전히 건재하고.
주택 시장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상으로 약세를 보였고, 소비자 지출은 긴축 재정의 영향을 받는 중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물가 안정을 회복하고 제한적인 통화정책 기조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입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최대 고용과 안정적인 물가를 촉진하는 임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견조한 일자리 증가에도 불구하고 노동시장은 높은 수요와 낮은 공급으로 노동시장 균형을 잃고 있습니다. 물가 상승률은 연준 목표치인 2%를 상회하고 있으며, 지난 1년간 총 PCE 가격은 5%, Core PCE 가격은 4.4% 상승했습니다.
최근 인플레이션의 월간 상승속도가 줄어들고있지만만, 연준은 인플레이션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고 확신하기 전까지는 더 많은 증거가 필요할 거라고 보고있습니다. 장기적인 인플레이션 기대치는 문제없다고 보지만, 아직 높은 인플레이션은 구매력을 약화시켜 상당한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다고 봅니다. 연준은 인플레이션을 2% 목표로 되돌리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이러한정책이 물가와 고용에 미치는 위험에 매우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오늘 연방금리 목표범위를 25베이시스포인트 인상해 4-1/2~4-3/4%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지난 1년간 금리를 4.5%포인트 인상했으며 인플레이션을 2%로 되돌릴 수 있을 정도로 제한적인 통화정책을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금리를 인상할 계획입니다. 최근 통화 정책이 수요, 특히 주택에 미치는 영향이 늘어남에따라 그 효과가 이제 보이기 시작하고 있지만, 특히 인플레이션 전체에 영향을 미칠때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하지만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인플레이션 목표치를 향한 경제의 진전을 더 잘 대처 위해 더 느린 속도의 금리 인상으로 전환하려고합니다. 초점은 인플레이션을 2% 목표로 낮추고 장기적인 인플레이션 기대치를 고정시키는 것입니다. 물가 안정 및 회복하기 위해서는 장기성장 추세 이하의 성장 기간과 노동 시장 상황의 일부 악화가 필요할 수 있다고봅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오늘 금리를 25 베이시스 포인트 인상했으며 대차대조표의 규모를 계속 축소할 계획입니다(QT).이번 결정은 전적으로 인플레이션을 2% 목표로 되돌리는 동시에 최대 고용을 달성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앞으로 연준은 모든 데이터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회의를 통해 의사결정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고 2023년 금리인하는 없습니다 계속상승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인 생각)
이번 FOMCE 미팅에서 의장 제롬파월은 저번달보다 감소한 인플레이션 그리고 주택시장 악화 고용시장 불안정등의 이유로 금리인상속도를 이번엔 늦춘다고 선언했습니다 하지만 2023년은 금리인하는 없으며 계속해서 인플레이션을 낮춰야 함으로 경제성장률 둔화를 방조할거고 그리고 고용시장이 안좋아질때까지 기다리겠다는 얘기를 계속하고있는데요. 전문 읽어봤을때는 2020년 COVID19 같은 사태가 일어나지 않으면 진짜로 금리인하는 안할거라고 보고있습니다.